loading
본문 바로가기

리뷰

안양평촌점 킹콩샤워, 셀프세차 방법 및 이용 후기

반응형

매번 주유소에서 자동세차만 하다, 처음으로 셀프세차를 했습니다.
셀프세차 기록을 남기면서, 셀프세차를 처음 하는 분들을 위해 기록을 남깁니다. 
 

킹콩샤워 평촌점 (24시간 영업)

 

 
 

 

셀프세차장 진입 방법

오른쪽의 파란색 라인은 세차장에 진입하는 IN, 분홍선은 OUT을 의미합니다. 
파란색 라인을 따라 차량을 이동하시면 됩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는 약 7대 차량이 파란색 라인을 따라서 대기를 했는데, 직원분 안내에 따라서 이동해 주시면 됩니다. 

 

카드 발급 및 충전방법

멤버십 카드 발급은 신규고객은 10,000원 이상부터 발급이 가능하고, 그 이후로는 1,000원 단위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현금, 카드 모두 충전이 가능합니다. 

킹콩 Garage에 직원분 통해서도 충전이 가능하니,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직원분에게 물어보실 수 있으십니다. 

동시에 10대 세차가 가능한 10개 bay가 있어서, 생각보다 대기시간이 길지 않았습니다.

 
10개 bay 중 7~10번은 하부세차가 가능한 곳이였는데, 저는 하부세차는 진행하지 않았습니다. 

이용안내에 따라서 고압건, 킹콩폼 사용 후, 드라잉존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아래 방법 참고하세요.
 

1. 고압건으로 차량의 먼지 및 오염물 제거

고압수를 뿌리는 과정을 프리워시(Pre wash)라고 하며, 본세차(카샴푸) 이전에 차량의 먼지 및 오염물 제거를 합니다. 
단순하게 물을 뿌리는 것이 아니라, 고압수로 차량의 이물질을 날려서 본세차 시 도장면에 스크레치가 덜 나게 합니다.
고압수 뿌리는 순서는 천장에서 유리, 차제순으로 위에서 아래 방향으로 쓸어내리듯 세척을 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코일, 벌집 매트는 고압수를 이용해 청소해주시면 됩니다.
 
카드 1회 터치 시, 고압세차는 3000원입니다. 

 

2. 폼으로 차량 전체를 덮은 후, 오염물 불리기

본세차(카샴푸)는 카샴푸와 같은 세정제로 차량의 오염물을 불리는 역할을 합니다. 
폼건을 활용해 천장, 유리, 타이어 등 포함하여 차량 전체를 폼으로 덮은 후, 2~3분 정도 오염물을 불리며 대기합니다. 

오염이 심할 결우 워시미트 등으로 미트질을 해줍니다. 
엠블럼과 금속 부분 등 프리워시로 지워지지 않은 오염물질이 있는 곳을 집중적으로 오염물질을 닦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카드 1회 터치 시, 폼은 3000원(50초)입니다. 

 

 3. 고압건으로 차량을 세척

프리워시와 동일한 방법으로 천장에서 유리, 차제순으로 위에서 아래 방향으로 쓸어내리듯 세척을 해주시면 됩니다. 
카드 1회 터치 시, 고압세차는 3000원입니다. 


4. 드라잉존으로 이동 후 차량 물기 제거 

베이에서 물, 거품을 모두 사용하셨다면, 자리가 비어있는 드라잉존으로 이동 후 물기 제거 작업을 진행합니다. 

도장면의 물기를 충분히 흡수할 수 있도록 올이 긴 드라잉 타월을 추천드립니다. 
방바닥을 닦는 것처럼 문지르기보다는, 흡수력이 좋은 드라잉 타월을 넓게 펴 훑듯이 물기를 제거합니다. 
 
그리고 마른 타월로 도장면의 물기를 닦기위하여 바로 문지르는 경우, 스크래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유리 부분부터 물기를 제거 후 , 유리면의 물기를 어느 정도 머금은 드라잉 타월로 부드럽게 문질러 닦아주면 안전하고 깔끔하게 물기 제거를 마칠 수 있습니다. 

또한, 에어 청소기(좌측)를 활용해 남아있는 물기를 제거하고, 
도어, 트렁크 후드, 연료 주입구 등을 열어 안쪽의 물기까지 말끔하게 제거해 줍니다. 

 

5. 외관 디테일링

이렇게 세차를 진행했다면, 왁스 등을 활용해 외부 광택과 보호를 해줍니다.
광택을 내주는 효과도 있지만, 방오성과 자기 세정력을 향상하는 작업에 해당됩니다. 
 

6. 내부 청소

진공 청소기 등을 통해 내부 청소를 진행합니다. 
기본 차량매트의 경우, 매트청소기 및 건조기를 통해 청소를 진행해 주시면 되고, 
코일, 벌집 매트는 고압수를 이용해 청소해주시면 됩니다. 
 

7. 타월 세척 

다 사용한 타월을 세탁을 해줘야 합니다. 
타월의 수명과 극세사의 재질을 오랫동안 유지하려면 손세탁을 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세척 후 탈수까지 진행을 해주시고, 햇빛에 건조 후 재사용하시면 됩니다.

 

반응형